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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 일을 해낼때 팬이 생긴다

by Richtory 2023.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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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끊임없는 노력이다. 아마존(Amazon)의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은 어렵지만, 그 어려움 속에서 팬이 생긴다"라는 말을 했다. 고객에게 기록적인 성취를 보여주면, 팬을 얻을수 있다.

사람들은 흔히 어려운 일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어렵다는 것은 노력과 시간, 때로는 실패라는 두려움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그 어려움은 독특한 가치를 지닌다.

사람들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사람에게 더 큰 관심을 보인다. 그 이유는 단순하다. 어려운 일을 극복하는 것은 그 자체로 인상적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며,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다. 그리고 그런 모습은 고객의 신뢰와 존경을 얻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세상에는 어려운 일을 극복하며 팬을 얻는 기업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특히 테슬라(Tesla)와 스페이스X(SpaceX)의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대표적인 사례다. 머스크는 전기 자동차와 우주 여행이라는 두 가지 어려운 도전을 동시에 하고 있다.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라는 어려운 일을 해결했다. 전기 자동차의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생산 공정 등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머스크는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 최고의 전기 자동차 제조사가 되었다. 이로써 테슬라는 전 세계의 팬을 얻게 되었다.

스페이스X 역시 우주 여행이라는 어려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해결했다. 사람을 화성에 보내는 것은 인류 역사상 가장 어려운 도전 중 하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이 도전을 받아들이고, 이미 여러 번의 성공적인 우주 미션을 수행했다. 이로써 스페이스X는 전 세계의 팬을 얻게 되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어려운 일을 극복하고, 팬을 얻을 수 있을까? 그에 대한 답은 간단하다. 먼저, 어려운 일을 정확히 인식해야 한다. 그리고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마지막으로, 그 계획을 실행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계획을 실천하는 것이다. 계획을 만들고 실행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이것이 바로 어려운 일을 극복하고 팬을 얻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어려운 일을 해결하려면, 우선 그 어려움을 직면해야 한다. 그리고 그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고, 성장해야 한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그 어려움은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신뢰와 존경을 얻게 된다.

어려운 일을 해결하면 팬이 생긴다. 그 이유는 단순하다. 어려운 일을 극복하는 것은 그 자체로 인상적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며,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다. 그리고 그런 모습은 신뢰와 존경을 얻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기업이 어려운 일을 해결하면, 그것은 고객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 메시지는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며, 성장하는 기업이다. 우리는 당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는 메시지다. 그리고 그 메시지는 고객을 감동시키고, 고객의 신뢰와 존경을 얻는다.

따라서, 어려운 일을 극복하려는 노력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그럴수록 더 많은 팬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팬들은 기업의 성공을 위한 가장 강력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

어려운 일을 극복하면 팬이 생긴다. 이것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로 많은 사람과 기업들이 증명해온 사실이다. 그러니, 당신도 도전하고, 노력하고, 성장해보는 것은 어떨까? 어렵다고 생각되는 일이라도 도전해보는 것이다. 그럼 어느새 자신도 모르게 많은 팬을 얻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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